유다 복음서의 파문이 있기 전 이미 한바탕 소동이 있었다. 기독교에서는 非 복음서라고 치부하지만 그 파장은 사실 엄청난 것이었다. 실제적으로 성경이라 불리는 66권의 각기 다른 기록들은 니케아 공회에서 지정한 것들이다. 그 이전부터 전해오던 다른 것들은 신약 외경 혹은 위경으로 치부되고 있다.
이러한 점을 살펴볼 때 비종교적 입장에서는 위경과 진경의 차이는 선택되어진 것과 그렇지 않다는 차이 밖에 없다.
1945년 이집트 카이로에서 발견된 나그 함마디 문서는 이런 종교적 논란(예수의 신성성과 관련한)에 불을 붙이기에 충분하다. 특히 빌립 복음서라 불리우는 문서에는 예수와 막달라 마리아와의 관계를 상당히 자세하게 묘사하고 있다.
(예수에게는 늘 함께하는 막달라 마리아가 있었다는 설명 이후)
And the companion of [the savior was] Mary Magdalene. [Christ loved] her more than [all] the disciples, [and used to] kiss her [often] on her [mouth? face? cheek?]. The rest of [the disciples were offended by it and expressed disapproval]. They said to him "Why do you love her more than all of us?" The Savior answered and said to them, "Why do I not love you like her? When a blind man and one who sees are both together in darkness, they are no different from one another. When the light comes, then he who sees will see the light, and he who is blind will remain in darkness."
괄호 안의 부분은 훼손되어 정확하게 알 수가 없는 부분이지만, 대략 예수는 막달라 마리아에게 키스를 할 정도로 각별한 사이였음을 암시한다. 물론 종교적 관점에서 해석할 수도 있다. "왜 우리들(사도들)보다 마리아를 더 사랑하는가?"에 대한 대답은 당시 그노시스파의 입문의식을 예로 들며 설명하기에 댄 브라운의 '다빈치 코드'에서처럼 예수와 막달라 마리아는 결혼을 했다고 단정하여 말할 수는 없는 것이다.
하지만 채용된 4대 복음이 철학적인, 종교적인 관점에서 서술하였다고 하고, 빌립 복음서를 사실의 기록 즉, 역사서적인 의미로 본다면 빌립 복음서의 기록은 일종의 예수의 사생활에 대한 기록으로 볼 수도 있는 것이다.
나그 함마디에서 발견된 기록들 가운데는 요한 계시록도 있어 발견된 문서들의 신빙성을 더해주고 있다.
이밖에 마리아 복음서 등도 같이 발견되었으며, 한가지 흥미로운 점은 유다 복음서가 발견된 곳도 라그 함마디로부터 가까운 곳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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