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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플래시☆/☆ Frash 모 음

SWISH max 책장을 자동으로 넘어가게 하는 방법

스위시맥스, 책장자동넘기기

SWISH max 책장을 자동으로 넘어가게 하는 방법


이미지를 자동으로 책장넘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여기서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을 택하였음

 

1. Movie Size를 800x300으로 정하고 Guides Panel에서 Grids의 Show와 Snap를 체크

   하고 Spacing을 H=80, V=30으로 하고 Snap Tolerance=24로 설정한다,
2. 이미지 4장을 불러와 Transform Panel 을 이용하여 Size(400X300)와 위치를 맞춘다.
   위치는 각각 Anchor Point를 Center left로 하고 X=400 Y=150로 하여 전부 좌측에

   오게 한다.  편의상 불러온 이미지를 밑에서부터 이미지1, 이미지2, 이미지3, 이미지

   4, ......로 이름을 정한다.
3. Outline Panel에서 이미지1을 선택후 Time Line의 Frame50에서 다블클릭 Move효과

    를 준다.
4. Move효과를 준 이미지1의 Time Line에 마우, Properties클릭하여 Move Setting창에

    서  X Position 클릭 Move left by를 선택한후 숫치를 400으로 설정한다.(왼쪽으로

    이동하라는 뜻임).  X=Y의 체크된 것을 헤제하고, X Angle을 클릭 Rotate to를 선택

    하여 숫치를 180으로 설정한다,
5. 위4항 각 숫치를 설정했으면 Close하고 Time Line의 Move효과에 마우 Copy Effect

    복사한다.
6. Out Line Panel에서 이미지2를 선택후 Time Line의 Frame51에서 Paste Effect 효과를

    부친다.
7. 위6항과 같은 방법으로 이미지3,4,5,...에 Time Line에서 Paste Effect한다. 
8. 작품완성

 

책장을 버튼을 사용해서 한장씩 넘기기
수동으로 넘기는 방법이며, 이 방법은 자동으로 넘기는 방법과 중복이 되는 부분이 있으니 먼저 자동으로 넘기는 방법을 잘 살펴보시고 수동으로 넘기기를 익히시길 바랍니다.

1. 스위시캑스 실행후 Movie설정, Guides설정등은 위 자동넘기기와 같음.
2. 이미지를 원하는 수만큼 불러와 이름붙이기, 크기, 좌표값, Anchor Point등은 위

    자동넘기기와 같음.
3. Text를 클릭, Transform Panel에서 글씨체를 Webdings로 바꾸어 숫자 3을 입력한다.
   (글씨체가 Webdings로 바꾸면 글씨가 그림기호로 나온다. 숫자3을 치면 기호 삼각

   형이 된다.)
4. 글씨체를 이미지 숫자만큼 복사하여 붙아고, 각 글씨체를 각 이미지 위에 오도록

   하고 Layout Panel에서 각 이미지의 좌하의 위치로 이동시킨다.
   (위에서부터 T 이미지5, T 이미지4, T 이미지3, T 이미지2, T 이미지1 순으로 배치한

    다.)
5. Outline Panel에서 이미지1을 선택후 Timeline의 Frame15에 다블클릭 Move효과를

   주어 책장넘기기 효과를 준다. 책장넘기기효과는 위 자동넘기기에서 각 이미지에

   효과 주는 것과 같음
6. 이미지1위의 T를 선택하여 Timeline에서 Frame5에서 Frame15까지 Move효과를 준

   후 Add Effect하여 Slide 클릭하고, in from right에 클릭한다.(Play시 오른쪽에서 들어

   와 이미지 좌하에서 멈춘다
7. Outline Panel에서 Scene을 선택, Timeline의 Frame15에서 마우, Move Control 선택

    Stop클릭.
8. Outline Panel에서 이미지1 선택 Timeline에 준 효과를 Copy하여 이미지2의 Timeline

    에서 Frame16에 붙이고, 다시 Outline Panel의 이미지1위 T를 선택후 Timeline에 준

    효과를 Copy하여 이미지2위에 있는 T의 Frame20에 붙인다. 
9. Outline Panel의 Scene를 선택 Timeline Frame15에 주었던 효과를 복사하여(마우,

    Copy Script)Frame30에 붙인다.(Frame 30에서 마우, Paste sdript.)
10. 이상과 같은 방법으로 이미지3,4,5 와 각 이미지의 T(Button)에 복사한 효과를 붙인

     다. 
11. Outline Panel에서 이미지1위의 T를 선택후, Layout Panel에서 Script, Add script,

     Movie control, gotoAndPlay, gotoAndPlay(Frame)을 차례로 클릭한 후, 아래에 나타

     난 창에서 Frame에 16을 쓰고 Enter치면, Script창에 빨간글씨가 파랗게 변하면서

     활성화된다.
12. Outline Panel에서 이미지2위의 T를 선택후 위와 같은 방법으로 Timeline의 Frame

     31에 gotoAndPlay 효과를 준다. 
13. 각 이미지위의 버튼T의 Move효과가 끝난 다음 Frame(16, 31, 46, 61,...)에 Remove

     효과를 준다.
14. 맨 뒤의 이미지에 대한 T버튼에는 Remove효과를 주지 않고 그대로 둔다. 
15. 작품완성.  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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