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³о글모음게시판▥/☆ 감동글 모음

때로는 한발 물러서는 것이 지름길이다

 

 

 

 

때로는 한발 물러서는 것이 지름길이다

 

 

가족을 따라 카스 호수에 여행을 갔을 때,
수영을 배운 적도 없는데 헤엄을 치고 있었다.
물속에서 나는 평온함을 느꼈다.
바다의 포유동물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집으로 돌아온 뒤 나는 바다세계를 그리기 시작했다.
해양생물을 그리면서 그들의 해부학적인 구조뿐만 아니라
영혼까지 어렴풋이 이해하게 되었다.
곧 해양과 바다 생물을 보호해야겠다는 열정이
마음 깊은 곳에서 끓어올랐다.

나는 나만의 방식을 찾아냈다.
당시 그린피스 운동가들은 작은 보트를 타고 나가
고래잡이 작살을 던지는 어부들과 고래들 사이에 끼어들곤 했다.

내 방법은 달랐다.
그림을 통해 섬세하고 예민한 이 생명체들의 아름다움을
세상에 알리려고 했다.

사람들이 바닷속 세상의 황홀경을 눈으로 본다면
그것을 지키는 데 나설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이다.

- 위랜드(Wyland) / 해양아티스트 -



귀를 향해 목청껏 외치는 말보다,
마음을 향해 건네는 감동의 설득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 조금 돌아가더라도 여러분께는 진심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

♬임인건 - 함께 가는 길♬